4대보험가입자명부(사대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발급방법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https://www.4insure.or.kr/pbiz/main/main.do)에 접속
우선 아래 사진과 같이 메인화면 상단 또는 중간에 에 있는 [사업장 회원 로그인] 또는 [개인 비회원 로그인]을 클릭한 후 로그인합니다.
[사대보험가입자명부]라는 것은 주로 기업의 인사, 회계, 경리 담당자가 발급하는 서류이기 때문에 여기서는 사업장 회원 로그인을 예시로 들겠습니다.
공인인증서나 금융인증서로 로그인 한 다음 메인화면 중간쯤에 있는 [증명서 신청/발급]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아래 주의사항을 확인했다는 문구는 그냥 넘겨버리면 됩니다. [확인] 버튼 클릭하세요.
※ 4대 사회보험 증명서는 현재시점의 자료만 확인되며 과거시점 자료는 4대 사회보험증명서로 발급이 불가합니다.
과거시점 자료를 원하시는 경우, 원하시는 보험의 해당공단으로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화면에 보이는 청구내역 중 [사업장 가입자 명부]를 선택한 후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 참고로 직원 전체 명단이 필요한 경우 [사업장 가입자 명부]를 신청하시면 되고, 단순히 가입이 되어있는지 확인하는 용도로 필요한 경우 [사업장 가입내역 확인서]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입력할 정보들이 나오는데 빨간색 체크박스 부분인 필수 정보는 입력을 하고, 만약 자동으로 입력되어 나오면 제대로 들어가 있는지 확인 후 하단에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아무것도 나오지 않았다고요? 당황하지 마시고 아래 화면에서 보이는 처리여부가 [처리 중] 상태인지 확인 후 [새로고침] 버튼을 클릭합니다.
[새로고침]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실시간으로 처리여부 상태가 변경됩니다.
네 군데 기관 모두 출력 가능한 상태가 되면 위의 화면과 같이 [출력] 버튼을 클릭해 증명서 발급을 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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