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글은 더존 스마트 A를 사용하는 분들을 위한 실무 자료입니다.
거주자 사업소득 간이지급명세서 작성
더존 인사급여 모듈에서 [거주자 사업소득간이지급명세서] 메뉴를 선택합니다.
지급 년월을 입력한 후 아래 사진과 같이 오른쪽 상단에 [새로 불러오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그럼 아래 사진과 같이 소득 인원, 지급건수, 총지급액이 자동으로 나옵니다.
(그러기 위해선 미리 사업소득 자료를 입력해 두어야겠죠?)
저는 11월 사업소득 자료를 가지고 간이지급명세서를 제출할 것이기 때문에 다음과 같이 제출일이 당월 말일인 12/31일까지로 뜹니다.
자료의 내용이 정확하다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마감] 버튼을 눌러 마감합니다.
그런 다음 다시 인사 모듈 메인 화면으로 돌아가 [간이지급명세서 전자신고]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선택 박스에서 본인이 신고하고자 하는 해당 내용을 선택해 줍니다.
화면에 뜬 내용이 내가 신고할 회사의 정보와 인원/지급건수/지급총액 등이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 줍니다.
내용이 맞은 걸 확인한 다음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제작]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전자신고 암호를 입력하라고 메시지 창이 뜨는데 나중에 홈택스에서 신고할 때 필요한 비밀번호이기 때문에 잘 기억해 둡니다.
이상으로 더존에서 거주자 사업소득 간이지급명세서 작성 및 전자신고 파일 제작하는 과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기존에 사업소득 지급명세서는 상반기/하반기 나눠서 제출하였는데 작년부터인가 매월 제출하는 걸로 바뀌어 매월 체크해 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매월 원천세 신고할 때 동시에 진행하면 잊어버리지 않고 제출할 수 있으니 원천세 신고 시 함께 제출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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